공지사항

1depth

케이블 TV VOD의 각종 언론사에 노출된 보도자료입니다.

HOME 공지사항
상세
홈초이스 2022년 상반기 ‘명예의 전당’ 영화·방송 VOD TOP5 발표
  • 2022.06.24

  

 

홈초이스 2022년 상반기 ‘명예의 전당’ 영화·방송 VOD TOP5 발표​

● 영화 VOD ‘경관의 피’, ‘특송’,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 등 액션 강세

●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방송 VOD 1위, ‘놀면 뭐하니?’ 2위


 

 

 

올해 상반기 영화 ‘경관의 피’와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VOD가 큰 인기를 끌었다.

 

㈜홈초이스는 24일 ‘2022년 상반기 명예의 전당’을 발표, 올해 1월에서 6월 사이 시청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 방송 VOD 탑5를 선정했다.

 

가장 많은 사랑을 얻은 영화 VOD는 조진웅과 최우식의 케미가 돋보이는 ‘경관의 피’였다.

 

극중 조진웅은 외제차를 끌고 고급 빌라에 살면서 범죄자들을 수사하는 광역수사대 반장 강윤을 연기한다. 최우식은 뼛속까지 원칙주의자인 신입경찰 민재 역을 맡았다. 이 둘이 함께 신종 마약 사건을 수사하던 중, 강윤은 민재가 자신의 뒤를 캐는 언더커버 경찰임을 깨닫게 된다.

 

상반기 영화 VOD 2위는 박소담의 걸크러쉬 액션을 즐길 수 있는 ‘특송’이었다. 3위에는 가상의 도시 구암을 배경으로 밑바닥 건달들의 생존싸움을 그린 ‘뜨거운 피’가 올랐다.

 

국내외 극장가에서 관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4위를 기록했다. 톰 홀랜드 주연의 <스파이더맨> 트릴로지의 마지막 시리즈인만큼 제작진들이 사활을 걸고 만든 것으로 분석된다.

 

마지막으로 5위는 연우진과 지안의 파격 치명 멜로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였다.

 

방송 VOD 1위를 차지한 프로그램은 KBS 2TV 주말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였다. 해당 방송은 회차를 거듭할수록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갱신하고, 주연 배우 지현우에게 연기대상을 안겨주는 등 방송 기간 내내 화제가 됐다.

 

2위는 매회 기발한 소재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긴 유재석의 콘텐츠 예능 ‘놀면 뭐하니?’다. 다음 3위는 임성한 작가표 TV조선 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 3’이었다.

 

이정은, 엄정화, 한지민, 김우빈, 이병헌, 신민아, 고두심, 김혜자 등 대한민국의 내로라 하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이슈를 모은 힐링 옴니버스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는 4위를 기록했다.

 

조선의 형성기를 그린 사극 ‘태종 이방원’은 5위에 랭크됐다.

 

한편,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광고, 영화 제작 및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