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depth

케이블 TV VOD의 각종 언론사에 노출된 보도자료입니다.

HOME 공지사항
상세
케이블TV VOD-KT스카이라이프,UHD 방송 활성화 위해 손 잡는다
  • 2016.11.30

▶ UHD 콘텐츠 공동 제작 및 UHD 상생협의체 구성 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종 사업자 간 협력을 통해 UHD 방송산업의 전체 파이를 키울 것”

 

케이블TV VOD와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가 초고화질(UHD) 방송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케이블TV VOD와 KT스카이라이프는 29일 서울 상암동에서 ‘국내 UHD 방송시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사업 협력을 확대하고 UHD 방송산업시장의 전체 파이를 키운다는 계획이다.

 

목표는 ▲UHD 채널·방송 콘텐츠 사업 관련 교류 확대 ▲신규 UHD 콘텐츠 공동 제작 ▲홍보·마케팅 협력 강화 등이다.

 

특히 양사는 ‘UHD 상생협의체’를 통해 UHD방송의 활성화와 UHD산업의 선순환생태계 구조가 조기에 구축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황부군 케이블TV VOD 대표는 "케이블TV VOD와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의 상호협력을 계기로 우리나라 전체 UHD 방송 산업이 조기에 활성화되길 기대한다”면서 "실질적인 콘텐츠 교류와 제작, 공동마케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 부분을 넓혀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남기 KT스카이라이프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은 사업자 간 경쟁보단 협력을 통해 UHD 방송산업을 활성화한다는 취지에서 이뤄진 것"이라며 “사업자 간 열린 토론과 협력을 통해 자생 가능한 UHD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케이블TV VOD의 ‘UMAX’는 지난 2014년 개국한 세계 최초 UHD 전용 채널이다. ‘UMAX’는 UHD 방송 화질 비교 시연회에서 국내 지상파는 물론, 일본 위성방송을 제치고 최고의 화질을 인정 받은 바 있다.

 

최근에는 세계적 명차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차량 체험기 ‘올어바웃카’와 유명 남성잡지 맥심 모델들과 연예인의 이야기를 토크 형식으로 풀어낸 ‘리얼한 맥심’ 등의 예능 프로그램을 확대 편성하여 한 차원 높은 생생함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케이블TV VOD의 ‘UMAX’ 가입자는 11월 말 기준 81만 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