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depth

케이블 TV VOD의 각종 언론사에 노출된 보도자료입니다.

HOME 공지사항
상세
케이블TV VOD “청문회 등 국회방송 VOD로 보세요”
  • 2016.12.26

12월 24일(토) 청문회 방송 VOD독점 서비스 개시, 지난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청문회’ 모두 시청 가능


'황수경이 만난 사람’ 등 국회방송 자체 제작120여편 콘텐츠 다음달부터 순차 서비스

 

2016년 12월 23일 – 케이블TV VOD(대표 황부군)는 국회사무처(이하 국회방송)와 업무 제휴 협약 체결하고 국회방송 콘텐츠 VOD를 독점 서비스 한다.

 

케이블TV VOD는 12월 24일 토요일부터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청문회 방송을 VOD로 서비스한다. 또한 12월 5일부터 현재까지 진행된 모든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청문회’ 역시 케이블TV VOD를 통해 서비스되며, 국회방송 자체 제작 120여편 콘텐츠도 다음달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국회방송은 청문회 이외에도 오피니언 리더 인터뷰 프로그램 ‘황수경이 만난 사람’, 대담 및 토론 프로그램 ‘빅데이터 시사토론’, ‘이슈토크 정책으로 소통한다’,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세계사 산책 민주주의 이야기’, ‘슈퍼코리안 세계를 바꾸다’, ‘현장탐방 길 위의 우리 역사’ 등 공익적 목적을 위한 유익한 자체 제작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케이블TV VOD는 이번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청문회를 시작으로 더 많은 케이블TV 가입자들이 국회방송을 쉽고 편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케이블TV VOD 관계자는 “최근 국정조사 등 국회방송 콘텐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더 쉽고 편하게 관련 방송을 볼 수 있도록 하고자 국회방송 VOD를 독점 서비스하게 됐다”면서 “국회방송의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가 더욱 많이 시청되고 나아가 알권리 확대에도 기어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블TV VOD는 지난달 KT스카이라이프와 ‘UHD 활성화를 위한 MOU’를 맺었으며, 지난 2일에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VOD 서비스를 확대와 초고화질(UHD) 콘텐츠 제작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방송 서비스의 질과 다양성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