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depth

케이블 TV VOD의 각종 언론사에 노출된 보도자료입니다.

HOME 공지사항
상세
대작드라마 ‘달의 연인’, 초고화질 UHD로 즐기세요
  • 2016.08.24

초호화 캐스팅억 제작비 등 영화급 드라마로에 최적화된 타이틀

UHD 초고화질로는 다음달 5일부터 유맥스(UMAX)를 통해서 독점 방영


2016년 8월 19일 – 세계 최초 UHD채널인 유맥스(UMAX)를 운영 중인 케이블TV VOD(대표 황부군)가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방영하는 SBS월화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를 UHD 초고화질로 방영한다. 케이블TV VOD는 영화에 가까운 스케일의 신작 드라마를 최고의 화질로 방영해 드라마의 시청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는 계획이다.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는 SBS 채널에서 8월 29일 첫 방송을 시작하고, UHD화질로는 9월 5일부터 유맥스(UMAX)를 통해서만 독점으로 방영된다.

 

올 하반기 최고의 드라마 기대작으로 꼽히는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는 21세기 현대에서 고려 왕건의 집권시대로 거슬러 올라 간 여인 해수와 왕위다툼의 운명에 놓인 황자 왕소와의 운명적인 러브스토리가 줄거리다. 아이유, 이준기 등 초호화 캐스팅과 100억에 가까운 제작비 등으로 화제를 불러모았으며, 티저 영상이 5일 만에 70만 조회수를 돌파하면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무엇보다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의 원작 ‘보보경심’은 2011년 중국 내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고,  2014년 후속작 ‘보보경정’ 역시 중국 드라마 시청률 1위를 기록,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타이틀이다. ‘보보경정’에 출연한 신인여배우였던 류시시 등 많은 배우들이 모두 탑스타 반열에 올랐고, 지난해 8월에는 ‘신 보보경정’이라는 제목의 영화로 만들어져 개봉했다.

 

케이블TV VOD 관계자는 “이제 드라마도 영화에 버금가는 스케일로 제작되고 있으며 이를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서는 UHD 화질의 채널이 필수적”이라면서 “UHD 방송을 선도하고 있는 케이블TV VOD는 이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의 방영으로 드라마 시청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4년 개국한 세계 최초 UHD 전용 채널 유맥스는 지난해 배우 윤진서 주연의 드라마 ‘나에게 건배’를 UHD 고화질로 자체 제작해 중국 등 동남아 국가에 수출 계약을 진행하는 등 UHD 콘텐츠 제작 및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코리아푸드 메이드심플’, ‘교과서에 나오는 문화유산 답사기’ 등 글로벌 다큐 및 교육 프로그램 역시 선보였으며, 이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를 방영하며 더욱 시청자들과 가까이 다가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