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depth

케이블 TV VOD의 각종 언론사에 노출된 보도자료입니다.

HOME 공지사항
상세
케이블TV VOD, 설 연휴 디지털케이블TV VOD 1위,<PMC : 더 벙커>
  • 2019.02.08

 설 연휴 가장 많이 본 VOD? 디지털케이블TV VOD TOP 5 공개 

설 연휴 VOD 1, 더 벙커> 

l 안방극장서 뒷심 보여준 더 벙커> 설연휴 디지털케이블TV VOD 1 

l 식지 않는 인기, 최대 화제작 캐슬>, <보헤미안 랩소디> 23

 

201928 올 설 연휴 VOD 대전의 승자는 더 벙커>였다. 홈초이스는 설 연휴 기간(2~6) 동안 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 등 디지털케이블TVVOD 이용건수를 집계한 결과 더 벙커>VOD 이용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더 벙커>는 글로벌 군사기업(PMC) 블랙리저드의 캡틴 에이헵이 미국 CIA의 의뢰로 거액의 프로젝트를 맡으며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린 영화로 하정우, 이선균의 만남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극장 관객 167만명으로 다소 아쉬운 결과를 기록했으나 디지털케이블TV에서 뒷심을 발휘하며 <보헤미안 랩소디> 18년 최고의 인기작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JTBC 드라마 캐슬>이 차지했다. 캐슬>은 시청률 1.7%에서 시작해 tvN <도깨비>를 뛰어넘는 23.8%의 시청률로 종영하며 대반전을 보여준 19년 최고의 화제작이다. 지난 몇 주간 디지털케이블TV 방송 VOD 순위에서 연일 1위를 기록해왔는데, 종영 직후인 설 연휴 VOD 순위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되며 식지 않은 인기를 보여줬다.

 

3위는 극장을 뜨겁게 달궜던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올랐다. <보헤미안 랩소디>는 극장 전엔 크게 주목받지 못했지만 관람객들의 N차 관람, 싱어롱 상영회 열풍 등에 힘입어 극장가와 문화계에퀸 열풍을 일으켰다. 극장에서 영화를 보지 못한 사람들뿐 아니라 VOD를 통한 N차 관람까지 이어지며 설 연휴 높은 이용 건수를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이어 KBS 드라마 <하나뿐인 내편>4위를 기록하며 꺾이지 않은 지상파의 위상을 보여줬다. <하나뿐인 내편> 40%에 육박하는 시청률로 안방극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주말드라마다. 김도란(유이)와 왕대륙(이장우)이 이혼 위기에 처하며 스토리가 고조되고 있어 앞으로도 VOD 순위 상위권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예능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SBS 런닝맨이 TOP 5에 이름을 올렸다. 런닝맨은 SBS의 최장수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으로서 디지털케이블TV를 통해 저력을 발휘하고 있다.

 

외에도 <나 혼자 산다>, <황후의 품격>, <목격자>, <슈퍼맨이 돌아왔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이 VOD 이용순위 10위권 내에 오르며 설 연휴 시청자들을 안방극장으로 끌어들였다

 

한편 홈초이스는 지난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다. 2018 4월엔케이블TV VOD’에서홈초이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밝혔다. 현재 홈초이스는 디지털케이블TV VOD 서비스(케이블TV VOD), VOD 광고, 영화 배급, 채널 사업(유맥스, 신기한나라TV, 가이드채널) 등을 수행하고 있다.